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부방 창업조건 이 방법이 쉬웠어요!

학습후기

by 학습담당자 차니쌤 2020. 8. 27. 12:01

본문


안녕하세요! 

교육멘토 차니쌤입니다! 


오늘은 적성과 맞지않아 대학 중퇴 후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학위를 취득하고

공부방 창업조건을 맞춰 창업에 성공하신 

김O수 님의 학습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공부방이나 교습소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김O수 님의 후기를 만나볼까요? :-D




안녕하세요! 

저는 학습플래너님과 학습을 진행하고 

1년 반만에 교습소 창업에 성공한 

 27살 김O수 라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남들 앞에 서기를 좋아했던 저는 

2년제 연극영화과에 입학했었어요. 

하지만 학교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한채 

1학년 1학기만에 중퇴하게 되었습니다. 


엄마가 20년 넘게 

영어학원을 운영하고 계셔서 

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하게 됐어요. 


어느날 엄마께서 

제가 교습소를 운영해보면 

어떻겠냐고 하시더라구요. 

틈날 때마다 일을 도와드려서 

아이들 대하는 것도 익숙하고, 

제가 교습소를 오픈하더라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력사회 대한민국에서는

교육에 대한 열정은 절대 

사그라들지 않을것 같았고 

앞으로도 교육인력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어요. 

자녀 교육에 욕심없는 부모님은 없잖아요 ㅎㅎ 


그래서 공부방 창업조건, 교습소 창업조건을 

천천히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교습소나 공부방을 운영하려면 

전문학사학위 이상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되고 

대학 중퇴해버린걸 엄청 후회했지만 

이미 지난 일을 어쩌겠어요ㅠㅠ 


늦은 만큼 하루라도 빨리 자격을 갖춰서

목표를 달성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인터넷으로 정보를 수집하던 도중

지금의 플래너쌤을 만나게 됐어요 :-]


저같은 대학 중퇴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공부방 / 교습소 창업조건을 

갖출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반 대학에 비해 기간이나 비용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는 말씀에 

너무 좋아서 당장 시작하겠다고 했는데, 

앞으로 학습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계획도 세워주시고, 

어떤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지도 

천천히 설명해 주셨어요~! 


 사실 이 과정을 준비하기 전에 

학점은행제라는 말을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게 믿을만한 제도인가 

솔직히 의심이 되기도 하고 

대학을 다시 가야하나 싶기도 했는데요. 

솔직히 대학에 다시 다닐 자신도 없었고,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하고 싶었거든요. 


플래너쌤이 말씀하시길, 

학점은행제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이고,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나오기 때문에 

취업이나 승진할때도 일반 대학 졸업자와 

똑같이 인정받는거라고 

전혀 걱정할 필요 없다고 안심시켜 주셨어요~ 


그리고 실제로 학습한 분들의 후기도 

보여주셔서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전문학사 학위취득을 위해서 

80학점을 이수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저는 대학교 1학년 1학기에 대학을 다녔어서 

그 학점을 활용할 수 있었어요! 


전 그 학점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몰랐거든요! 

학점은행제가 온라인 과정인데 

오프라인으로 대학에 다녔던것도 사용할수있냐고 

몇번을 여쭤봤던것 같아요.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플랜을 확인하고 

부모님께 보여드린 뒤에 

학습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어요.


부모님 허락이 떨어지자마자 

그날 바로 수강신청을 했죠!

마음먹으면 바로 시작하는 편이고

(그래서 자퇴도 빠르게 결정했구요.. ㅎㅎ)

성격도 급한 편이라 더 기다릴수가 없더라구요! 



저는 최대한 빠르게 과정을

끝내고 싶은 마음이 커서 

플래너쌤께 최대한 빨리 할수있게 

도와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온라인 수업 외에도 

독학사 시험, 자격증 등을 통해서 

학점이수를 할수있고, 

그만큼 기간단축이 가능하더라구요~  


온라인수업과 자격증으로 

학위취득 기간을 줄여보자고 하셔서 

그렇게 진행하게 됐어요! 


온라인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심지어 스마트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해서

저는 엄마 학원에서 일 도와드리면서 

쉬는 시간에도 수업을 들었구요~ 

대중교통으로 이동할때나 

집에서 자기전에 조금씩 틀어놓고 

수업을 들었어요. 


온라인수업은 틀어놓기만 하면 돼서 괜찮았는데 

중간중간 있는 과제나 시험들이 걱정이었거든요 

그런데 플래너쌤이 관련 자료도 보내주시고 

어려운 부분 있으면 도와주셔서 

과제도 시험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전공이랑 교양과목은 온라인수업으로 듣고, 

일반과목은 자격증으로 취득했는데요~ 

자격증 하나쯤 있으면 나중에 혹시나 

취업을 하게 되더라도 활용할 수 있고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했구요. 


플래너님이 자격증은 

합격률이 높은걸로 취득하자고 하셔서,

추천해 주신 자격증으로 

빠르게 취득했던것 같아요


그렇게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1년만에 취득하게 됐어요~ 

대학교 졸업한 친구들 보면 부럽기도 하고 

중퇴해버린 저 자신이 조금 부끄럽기도 했었는데 

전문대졸 학력을 얻고 나니 

괜히 자신감도 더 생겼어요 ㅎㅎ 

나중에 여유가 되면 지금의 학점을 사용해서 

4년제 학사학위에도 도전해 보려고 해요. 


무엇보다도 공부방 창업조건을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갖추게 돼서 

부모님도 너무 좋아하셨어요! 


감정기복도 심하고 

늦은 밤, 새벽에도 귀찮게 했던 저를 

잘 케어해주시고 

이끌어주신 차니쌤께 너무 감사해요~ㅎㅎㅎ


공부방, 교습소 개업하고싶으신 다른 분들에게도 

제 후기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공부방 창업을 위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긴 

김O수 님의 후기를 가져왔는데요~


대학 중퇴의 경험으로  

다시 학습과정을 진행하는것에 대해 

자신감도 떨어져 있는 상태셨고 

걱정을 많이 하셨었는데~ 

저와 함께 모든 과정을 

안전하게 마치시고 교습소, 공부방을 열게 되셨어요~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학위취득하기!!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어도 

학습자들이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도와드리는게 제 일이니까요! 

언제든 학습멘토에게 문의해 주세요  


1:1 학습플랜과 자세한 상담으로 

원하시는 과정 무사히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차니쌤과 1:1 상담이 시작 됩니다. 


학습담당자와 1:1 학습상담 시작하기 ->

https://open.kakao.com/o/sfx3Pgbc


차니쌤과 전화, 문자 상담하기 

010-8460-718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