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영학 학위취득 대학중퇴자도 온라인으로 가능했어요

학습후기

by 학습담당자 차니쌤 2020. 8. 27. 11:46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온라인으로 

경영학 학위취득을 진행하고

원하던 기업으로 취업에 성공한 

임O호 입니다. 


저처럼 학점은행제도로 

온라인 학위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 과정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학력이 모자라서였는데요. 


저는 2년제 항공서비스학과에 

다니다가 서비스직이 적성에 

맞지 않는것같아 중퇴하게 되었습니다. 

 

몇년간 서비스직 알바를 전전하다가 

부모님이 이제라도 제대로 

취업준비를 해 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취업을 하려고 마음먹고 보니 

내세울만한 스펙은 당연히 없고

남들 다 가지고 있는 

대학 졸업장도 없는 저의 경우에는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일것 

같더라구요. 



다시 대학을 가야하나 고민하다가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전공을 경영학으로 선택한 이유는 

많은 기업에서 경영학 출신 지원자를 

높은 비율로 선발한다고 하길래

이왕이면 취업 잘 되는 전공으로 

고르는게 유리하겠다 싶어서

경영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경영학 학위취득 방법을 알아보다가

방통대, 사이버대, 학점은행제, 야간대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저는 아르바이트와 병행해야 했고, 

시간을 많이 쏟을수가 없어서 

학점은행제로 진행하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경영학 학위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방통대는 졸업이 어렵다는 

말이 있어서 패스. 

사이버대학은 기간이 길기도 하고 

수업과정을 도와줄사람이 없는게

마음에 걸려서 패스. 

야간대학교는 오프라인 출석이 많아서 

알바와 병행하기 힘들것 같았습니다. 


결국 최종적으로 남은게 

학점은행제였는데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같은학교 동기가 멘토선생님과 함께 

학점은행제 과정을 진행하고 

4년제 졸업학력으로 

학력개선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의 소개로 

멘토쌤과 연락을 하게 되었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제가 원하는 학력을 갖출 수 있게 

학습플랜도 바로 설계해 주셔서 

학위취득 과정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을 하다 보니 

학점은행제로 경영학 학위취득을 하려면 

140학점이 필요하더라구요. 


140학점을 어느세월에 다 듣나 

막막하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고민하던 차에 

멘토쌤을 소개받아 

도움받으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4년제 경영학과는

전공60 교양30 일반50으로 

총 140학점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저의 경우에는 전적대 학점으로 

가지고 있었던 45학점을

일반학점으로 사용하고 

필요한 나머지 학점을

온라인수업&자격증으로 이수하는 

학습플랜을 세워주셨습니다. 


경영학이라고 하면 

어려울것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멘토쌤이 교안파일도 보내주시고 

과제에 필요한 참고자료도 도와주셔서 

어렵지않게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자격증 공부도 생각보다 쉬웠어요. 

제가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닌데 

저같은경우에도 수업듣는거나 

시험같은 부분이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수업을 진행하기 전에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제가 알고있던건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학위를 딸수 있다 정도였는데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믿음이 생기더라구요. 


고등학교만 졸업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되어있어서 

다시 대학을 다닐 필요 없이 

정해진 학점만 이수하면 

일반대학과 똑같은 졸업학력으로 인정되고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서 

각종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따로 출석할 필요 없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수업을 듣고 

시험이나 과제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가능해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그당시에 하고있던 알바와 

병행하기에 딱 좋은 방법이어서 

바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각종 세세한 부분은 

멘토쌤이 알아서 준비해 주셨는데요 

제가 꼼꼼한 성격이 아니라서 

빠트릴수도 있는 부분을 

세심하게 체크해주셔서 좋았어요. 


아마 저혼자 진행했다면 

전적대 학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모른채로 

140학점을 무작정 들었을것 같아요. 

기간과 비용이 얼마나 들었을지

지금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ㅎㅎ



알고보니 학점 이수하는 방법이 

굉장히 다양하더라구요. 

제가 이용했던 온라인수업과 자격증,

전적대 학점 이외에도 

독학사(독학학위제)라는 방법도 있었는데 

1~4단계로 이루어진 

검정고시의 대학교 버전이라고 

쉽게 설명해 주셨어요. 

각 과목 시험에 합격하면 

한과목당 4~5학점으로 

인정받는다고 하셨습니다.


온라인수업의 경우 

과목당 3학점으로 인정되고 

한학기에 최대 24학점 

일년에 최대 42학점까지만 

들을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독학사나 자격증같은 

다른 방법을 병행해서 

학점을 모았어요! 

뭔가 게임 아이템 모으는 

느낌도 들어서 재밌었습니다. 


자격증은 아무거나 취득한다고 

모두 학점으로 인정되는게 아니었고 

멘토쌤이 적절한 자격증을 골라주시면 

저는 열심히 공부해서 

플랜대로 차근차근 준비만 하면 됐어요. 


적지않은 나이라 빨리 취업하고 싶어서 

최대한 단기간에 할수있게 

부탁드렸는데 

위와 같은 방법들로 

3학기만에 가능했어요. 





저는 이렇게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과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 학점을 이용해서 

빠르게 140학점을 이수했고 

원하던 4년제 경영학 학위취득에 성공해서

중소기업에 어렵지 않게 취직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저도 기쁘더라구요. 



저는 다행히 

좋은 멘토쌤을 만나서 

큰 어려움 없이 과정을 진행했지만

아무런 정보도 없었던 

과거 저의 모습처럼, 

혼자 진행하려는 분들은 

행정적인 부분이나 

학습계획 세우는부분에서 

시간을 낭비할 수도 있고

조금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혼자 공부하다보면 

좌절할때도 있고 

고민상담 할 곳도 필요한데 

멘토쌤이 때로는 

동네 친한 누나처럼 

학습관리 뿐만 아니라 

제 멘탈관리까지 도와주셔서 

무리없이 과정을 완료할수 있었어요. 


비용 부분도 너무 만족스러웠던게

최대장학지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일반 대학에 비하면 

학기당 비용이 4분의1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가성비 최고인 제도라고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어요. 


지금 고민하고 계시다면 ! 

어차피 시작할거라면 

하루빨리 멘토쌤에게 상담받고 

1:1 학습관리 받으며 

시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학력개선, 취업을 원하는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멘토쌤 너무 감사했어요!!!!! 






이렇게 취업을 위해 

경영학과 학위를 취득하신 

임o호 님의 후기를 가져왔는데요~~~


공부를 아주 잘했던 편이 아니셔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저와 함께 모든 과정을 

무사히 마치게 됐습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하기!!

전혀 어렵지 않으니 

도전하길 희망하시는 분은 

언제든 학습멘토에게 문의주세요. 


혼자 가면 힘든 길일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더 멀리, 오래 갈수있어요. 

1:1 학습플랜과 자세한 상담으로 

원하시는 과정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차니쌤과 1:1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1 학습상담 시작하기 -> https://open.kakao.com/o/sfx3Pgbc

실제 학습자들의 후기 구경하기 -> https://chaenie7180.modoo.at/

차니쌤과 문자, 전화 상담하기 010-8460-7180


'학습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방 창업조건 이 방법이 쉬웠어요!  (0) 2020.08.27

관련글 더보기